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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대림대학교의 주요공지를
알려드립니다.

장학/대출 · 근로장학 리스트
2024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일정을 안내드리니 기한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국가장학금은 최소 성적기준만 충족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가구원의 소득과 재산 심사결과에 따라 학자금 지원 구간별로 차등 지원되는 국가장학금입니다. 또한, 국가장학금 신청 및 서류심사결과는 교내 · 교외장학금 대상자 선발 시 반영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국가장학금 미신청 혹은 가구원 미동의 등으로 소득구간 확인이 불가한 경우 교내장학금(복지장학금, 대림가족장학금 등)과 교외장학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2022년 1학기부터 국가Ⅱ유형 지원가능대상이 학자금 지원 9구간으로 확대되었으므로 모든학생의 신청 및 심사진행 바랍니다.(지원가능여부 및 지원금액은 추후 심사 이후 확정, Ⅱ유형 수혜 시 국가장학금 수혜횟수 누적됨을 유의 바랍니다.) 1. 신청일정: 2024.5.21.(화) 9시 ~ 2024.6.20.(목) 18시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 신청마감일은 접속자 급증으로 원활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있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 2024.5.21.(화) 9시 ~ 2024.06.27.(목) 18시  ※국가장학금 신청 및 서류확인(서류제출은 대상자에 한함), 가구원 동의가 반드시 완료되어야 장학금 수혜 가능 3. 신청대상 : 재학생, 편입생, 복학생, 재입학생 등 모든 재학생 4.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                - 홈페이지 신청하기 : http://www.kosaf.go.kr                 - 모바일앱 신청하기 : https://mo.kosaf.go.kr/apps 5. 유의사항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카카오, KB국민은행, 페이코 등)을 활용하여 신청 가능   - 재학생은 1차 신청('24.6.20.까지)이 원칙이며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됩니다.(사유: 신청기간 미준수)   -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나 2회에 한하여 구제신청 절차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심사가 진행됩니다.      (단, 구제신청 기회 2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 1학년 2학기 학생 및 복학생의 경우 학사정보 등록시 [신입,재학,편입,재입학] 중에 ★재학★으로 신청       (신입생으로 오신청시 수혜불가할 수 있습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 시 국가장학금 Ⅰ유형과 Ⅱ유형은 통합으로 신청됩니다.   - 반드시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학부모 등 타인 명의로 신청 시 국가장학금 수혜 불가)   - 반드시 정확한 소속대학으로 신청, 비슷한 이름의 타대학으로 신청하는 경우 심사가 지연되거나 심사탈락될 수 있습니다.   - 재외국민 특별전형으로 신청하는 경우 심사탈락 및 수혜불가 할 수 있습니다.   - 보훈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국가장학금 지원 불가(교육지원대상자가 국가장학금 수혜하는 경우 환수 필수)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된 국가장학금 신청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신청방법, 신청수정, 가구원동의, 서류제출방법, 신청 시 유의사항 확인 가능)   국가장학금 신청문의 : 1599-2000 학생 상담센터대림대학교 국가장학 담당자 : 031-467-4723 2024.05.17
2024년 1학기 대림다문화장학 및 나눔장학 신청안내 2024년 1학기 대림다문화장학 및 대림나눔장학을 안내해드리니 해당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 1. 신청장학 : 장학명, 장학금, 신청대상, 공통적용 구성으로 되어있는 신청장학 표 장학명 장학금 신청대상 공통적용 대림다문화 수업료의 30%  다문화가족지원법 제 2조에 의한 가정의 자녀  직전학기 평점평균 2.5이상  (신편입생의 경우 성적제한 없음) 대림나눔A 수업료의 50%  재학생 중 장애인등록자  ① 성적 무관  ② 해당학기 소득분위 8구간 이내   2. 신청방법 :학생이력에서 신청 및 증빙자료 업로드 3. 신청일정 : 2024년 5월 3일(금) 09시 ~ 5월 14일(화) 16시 까지 4. 제출서류 :   가. 대림다문화장학 ① 다문화가정 증빙자료(재한외국인처우기본법제2조 제3호, 국적법 제2조, 제3조, 제4조의 규정에 따라 대한 민국 국적을 취득한 서류(귀화자의 기본증명서(상세) 제출)) 1부. ②가족관계증명서(귀화인 및 장학지급대상자 포함된 가족관계증명서) 1부.    나. 대림나눔장학 ①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증명서 또는 장애인증(사본) 1부.  ※모든 증빙서류는 1개월 이내에 발급한 것으로 반드시 PDF파일로 변환하여 업로드 ※증빙서류 업로드시 파일명은 신청장학명 성명 학번으로 저장(예시 : 대림다문화장학 홍길동 202100001)   5. 지급방법 : 위 장학금은 중복지원방지법에 따라 등록금 범위 내에서만 지급하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이 있는 경우에는 장학금으로 학자금대출 상환처리 됩니다.   6. 문의처 대림다문화장학 담당(031-467-4592) 대림나눔장학 담당(031-467-4729) 학생복지팀 장학파트 (031-467-4721) 20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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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부서공지 리스트
<너의 영상을 보여줘> 대림대학교 영상공모전 대림대학교  영상공모전 ○모집기간  2024.5.13(월) ~ 2024. 6.24(월) ○ 공모주제      대림대학교와 관련된 모든 주제      예시- 학교 내 소개할 장점, 학교 생활 VLOG.       단편영화, 나만의 특기로 학교 소개(노래,춤,랩 등),      학생 입장에서 바라본 우리 대학, 스케치코미디 등       대림대학교와 관련된 모든 주제 ○ 참가대상     대림대학교 재학생 ○ 접수방법     1. 공모주제와와 관련되니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최대 2개 공모 가능)     2. 제출서류와 작품(영상콘텐츠)을 온라인으로        (이메일 : 2024001@daelim.ac.kr)제출     3. 주제에 맞게 공모전 영상을 온라인 제출(1인팀도 가능)         ※ 제출시 서류 4개(작품,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 활용 동의서, 유의사항 서약서)를           참고하여 메일로 첨부     4. 메일 제목에 팀장의 학과, 학번, 이름, 제목을           게재한 후 영상을 첨부          예시- [영상디자인과/24학번/김대림/제목 : 대림이의 시험기간 VLOG] ○ 작품 규격     - 영상 및 사진은 반드시 응모자가        직접 촬영 혹은 제작     - DSLR, 액션캠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     - 길이 : 최소 3분 이상 ~ 10분 이내     - 해상도 : 최소 1280 x 720이상     - 파일형식 : avi, wmv, mpeg, mp4 등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 영상 파일형식은         모두 가능     - 음원 및 폰트는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사용가능  ○ 수상 내용     최우수 1팀 ☆ 50만원 ☆     우수 1팀 ☆ 30만원 ☆     장려 2팀 각 ☆ 20만원 ☆ ○ 수상자 발표 : 2024.07.04(목) 예정 ○ 관련 문의     031) 467-4604 2024.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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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공지 리스트
2024학년도 여름학기 현장실습(보육실습 포함) 수강신청 및 성적열람 안내 1. 수강신청 및 성적 열람(정정) 일정 시행일자  운영내용  비고 6. 3(월) 10:00 ~ 6. 7(금) 17:00  ㅇ현장(보육)실습 수강신청 기간   학생 본인이 직접 입력(온라인) 6.10(월) 10:00 ~ 6.21(금) 17:00  ㅇ현장(보육)실습 수강신청 정정 및 포기 기간  학생 본인이 직접 입력(온라인) 7.22(목) 10:00 ~ 7.26(금) 15:00  ㅇ현장실습 성적 열람 및 정정 기간  학생 본인이 직접 확인    8. 1(목) 10:00 ~ 8. 7(수) 15:00  ㅇ보육실습 성적 열람 및 정정 기간  학생 본인이 학과에 직접 확인 2. 대상 : 계절제 현장실습 대상자(각 학과 문의) 3. 방법   가. 수강신청 방법 : 오전 10:00부터 (홈페이지 - 학생포털시스템 - 수강신청) → 학생포털시스템-수강신청 바로가기   나. 성적 열람 방법 : 대학 홈페이지의 학생포털시스템 - 학생이력 - 금학기 성적 조회를 통하여 열람 가능        ※ 보육실습은 학과에서 확인 4. 주의사항   가. 수강신청자 및 포기자는 수강신청(정정 포함) 마감전 반드시 학생포털-수강신청내역에서 처리되었는지 확인 해야함.   나. 실습만 수행하고 수강 신청을 하지 않으면 성적부여가 되지 않음.   다. 수강신청을 하고 실습을 수행하지 않으면 F학점이 부여됨. 2024.05.09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안내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출결 운영방식   가. 출결기준 종류, 기준시간, 비고 순으로 이루어진 출결기준 안내표 종류 기준시간 비고 출석 수업시작 전 10분 ~ 정시 까지 주간 수업시작 전 5분 ~ 정시 까지 야간 지각 정시 초과 ~ 종료 20분전 주간 정시 초과 ~ 종료 15분전 야간 결석 수업시작 후 30분 초과   나. 연속강의 학생 출석 종류, 기준시간, 비고 순으로 이루어진 출결기준 안내표 시간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1시간수업 학생출석시도 - - 2시간수업 학생출석시도 자동출석 - 3시간수업 학생출석시도 자동출석 자동출석 (※ 연속강의 시 수업시작 1교시에 한해 출석체크를 하면 2교시부터 자동출석 됨.)   2. 수업구분   가. 대면 수업 1) 해당 강좌의 수강생이 자신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전자출결 앱으로 출석 체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2) 수강생이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았거나, 전산시스템으로 전자출결을 처리할 수 없을 경우만 담당교수가 수작업 등 적절한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음.   나. 비대면 수업 1) 담당교수는 학교에 나와 지정된 강의실에서 실시간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하며, 원격수업이 종료되면 담당교수가 수작업으로 출석 승인 처리함. 2) 수작업 출석 승인은 원격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의 접속시작 시간과 종료시간을 확인하여 출석 승인 처리함.   3. 전자출결시스템 유의사항   가. 출석승인: 수업 당일부터 8일 경과하면 출석 승인이 불가함.   나. 출석 이의신청: 수업 당일부터 8일 경과하면 수정할 수 없으니 수강 학생들은 반드시 출석 내역을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한해 담당교수님께 출석 이의신청 해야함.   다. 친구 핸드폰으로 출결 시도하거나, 본인 핸드폰을 친구에게 빌려줘서 출결을 시도할 경우 다시 로그인 할 수 없어 출결이 불가함.   라. 전자출결은 본인 핸드폰 1개만 적용되며, 테블릿, 노트북, 기타 다른 PC를 이용해서 출결을 시도하는 경우 다시 로그인 할 수 없어 출결이 불가함.(중복 허용 안됨.) 4. 스마트폰 변경시 문의: 전자출결 담당자 031-467-4712   붙임  1. 스마트캠퍼스 모바일 매뉴얼(교수용) 1부.   2. 스마트캠퍼스 모바일 매뉴얼(학생용) 1부.   3. 전자출결시스템 PC 매뉴얼(교수용) 1부.   4. 전자출결시스템 PC 매뉴얼(학생용) 1부.   5. 모바일 전자출결 Q&A(학생용, 교수용) 1부.  끝. 2024.03.26
[필독]MS Office 365 팀즈 활용 안내 정부의 코로나 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 격상에 따라서 우리 대학도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 Plan2 로 전환함에 따라 대면수업과 실시간 원격수업이 병행되어 진행됩니다 .   2021 학년도 실시간 원격수업은 강좌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1. Office 365 팀즈 알맞게 로그인하기(첨부파일1,2를 순서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1)  위에 첨부된 '학생메일 가입 및 MS Office 365 설치 가이드' 매뉴얼에 따라 MS Office 365 계정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학교 학생메일로 가입한 팀즈 계정이어야 합니다. ( 학교메일 계정이 아닌 개인계정은 학교에서 생성한 팀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2)  첨부 2번 '팀즈 알맞게 로그인하는 방법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매뉴얼에 따라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팀즈 로그인 시, 아이디 @email.daelim.ac.kr 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ex) 아이디@daelim.ac.kr ->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 email .daelim.ac.kr ->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 Office 365  팀즈 매뉴얼 위치   1) 더 자세한 팀즈 매뉴얼은 '빅포레스트 자료실'에 위치해있습니다.  팀즈의 새로운 업데이트 상황이나 FAQ도 자료실에 게시될 예정이니, 참고하시어 학기중에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빅포레스트 자료실 바로가기           2) 매뉴얼 종류 [FAQ]   - 공용PC에서 팀즈 이용할 때 주의할 점 ▼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75&page=1&perpage=10&list_num=1&search=&board=5&searchfield=title    [학생용] - 기본 팀즈 매뉴얼▼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35&page=1&perpage=10&list_num=10&search=&board=5&searchfield=title   - 빅포레스트 매뉴얼▼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36&page=1&perpage=10&list_num=9&search=&board=5&searchfield=title   - 원노트 사용방법▼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56&page=1&perpage=10&list_num=8&search=&board=5&searchfield=title    - 원드라이브 사용방법▼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57&page=1&perpage=10&list_num=7&search=&board=5&searchfield=title    - 팀플 ppt, excel 등 공동작업 팁▼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58&page=1&perpage=10&list_num=6&search=&board=5&searchfield=title    [교수자용]    -  기본 팀즈 매뉴얼▼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59&page=1&perpage=10&list_num=5&search=&board=5&searchfield=title    - FAQ ( 비밀번호 변경, 강의 영상 관리, 화면 고정)▼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60&page=1&perpage=10&list_num=4&search=&board=5&searchfield=title   -  소규모 회의실▼ https://lms.daelim.ac.kr/local/jinoboard/detail_uncore.php?id=2261&page=1&perpage=10&list_num=3&search=&board=5&searchfield=title 2024.03.26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3차(최종) 연장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3차(최종) 연장 납부 안내 1. 납부 대상자    가. 2024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4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4년 3월 25일(월) 오전 9시부터 3월 29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은행별 가상계좌로 이체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등록금 0원 처리는 첨부된 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 안내    - 고지서는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 납부 확인은 납부 당일 저녁 7시 이후부터 가능하고, 납부확인서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가. 홈페이지를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①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서비스 >>> 행정서비스 >>> 등록금 고지서 출력          ②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서비스 >>> 학생지원 >>> 주요사이트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나. 학생이력관리시트템을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① 학생포털 >>> 학생이력(학새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 출력(학생용) 4. 문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사무운영팀, 031-467-4754, 4759)    나. 고지서 출력에 관한 사항(교육행정팀, 031-467-4713)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학생복지팀,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4.03.22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2차 연장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2차 연장 납부 안내 1. 납부 대상자    가. 2024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4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4년 3월 18일(월) 오전 9시부터 3월 22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은행별 가상계좌로 이체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등록금 0원 처리는 첨부된 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 안내    - 고지서는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 납부 확인은 납부 당일 저녁 7시 이후부터 가능하고, 납부확인서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가. 홈페이지를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①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서비스 >>> 행정서비스 >>> 등록금 고지서 출력          ②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서비스 >>> 학생지원 >>> 주요사이트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나. 학생이력관리시트템을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① 학생포털 >>> 학생이력(학새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 출력(학생용) 4. 문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사무운영팀, 031-467-4754, 4759)    나. 고지서 출력에 관한 사항(교육행정팀, 031-467-4713)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학생복지팀,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4.03.15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1차 연장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1차 연장 납부 안내 1. 납부 대상자    가. 2024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4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4년 3월 4일(월) 오전 9시부터 3월 15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은행별 가상계좌로 이체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등록금 0원 처리는 첨부된 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 안내    - 고지서는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 납부 확인은 납부 당일 저녁 7시 이후부터 가능하고, 납부확인서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가. 홈페이지를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①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서비스 >>> 행정서비스 >>> 등록금 고지서 출력          ②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서비스 >>> 학생지원 >>> 주요사이트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나. 학생이력관리시트템을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① 학생포털 >>> 학생이력(학새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 출력(학생용) 4. 문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사무운영팀, 031-467-4754, 4759)    나. 고지서 출력에 관한 사항(교육행정팀, 031-467-4713)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학생복지팀,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4.02.29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시간표 / 수강신청 안내 ***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교과목 수강 신청 유의사항에 대한 게시입니다. ***   *** 교양수업은 전과목 대면수업으로 진행되고,15주 출석수업을 하여야 합니다. *** 요일제 교양수업 안내   - 학부(과)별 요일제로 교양수업이 진행됩니다 월요일∼목요일 중 본인이 속한 학부(과)의 해당 요일에 수강신청을 합니다.   - 금요일 수업은 학부(과) 구분없는 기초소양[1학년 과목-문화, 예술, 스포츠 등] 과목으로, 자율 선택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한국어1 ” 교과목은 외국인 유학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 시간표를 참조하세요   *** 교양과목의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하여 “교양과목 수강신청 안내서를 ” 붙임으로 게시하니 수강신청시 활용 바랍니다.    붙임  1. 2024-1학기 교양 전체시간표 1부.       2. 교과목별 교양 시간표 1부.       3. 2024-1학기 교양 대체과목(동일 교과목) 목록       4. 교양과목 수강신청 안내서   □ 재학생(신입생)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교양강좌 수강신청은 첨부된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시간표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강좌를 선택하고 수강 신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학부(과)에 개설된 교양 교과목은 본과 학생들이 우선 수강할 수 있도록 타학부(과) 학생들의 타수강은 허용기간을 별도로 정하여 엄격히 제한되어 운영합니다. ** 교양 타수강 신청 기간 : 2024.2.28.(목) 10:00 부터 수강신청 마감시 까지 나. 수강신청 정정기간 (2024.3.4.~3.8)에도 학부(과)나 행정실 방문없이 학생 본인이 직접 정정합니다. 다. 인기 강좌의 경우 조기에 신청 마감될 수 있으며, 마감된 강좌는 어떠한 사유라도 강좌 인원을 증설하거나 대리 신청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개강 후 담당교수님의 구두 허가가 있는 경우라도 인정되지 않음)  라. 수강하고 싶은 강좌를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도 정정 마감기간(3/8일)까지는 수강포기, 변경, 휴학 등의 사유로 강좌별 수강신청인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수시 확인합니다. 다만, 정정기간(3/4~3/8)일지라도 이미 진행된 수업 결손에 대해서는 결석 처리됩니다. 마. 담당교수, 강의실은 대학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기간, 수강대상학년, 교양수강, 비고 안내표 기  간 수강 대상 학년 교양 수강 비 고 본과개설 타수강 재학생 수강신청 > 2024.2.21.(수) 10:00 ~2.29.(목) 17:00 까지 - 재학생(전공심화포 함), 및 복학생 ● 타수강기간 시 부터~2.29.17시> ▲ (잔여석 한함) * 학생본인이 직접입력 복학,재입학 즉시(인터넷수강신청) (강좌별 수강인원 제한-선착순) 교양 타수강 신청기간> 2024.2.28.(수)10:00 ~ 2.29.(목) 17:00 까지 - 재학생(전공심화포 함), 및 복학생 ▲ (잔여석 한함) * 2.28(수) 10:00부터 타수강 신청 (강좌별 수강인원 제한-선착순) :1학년 수강신청은 잔여석에 한함 신입생 수강신청 > 2024.2.21.(수) 10:00 ~2.29.(목) 17:00 까지 - 신입생(전공심화포  함) ● × * 2,3학년 재학생은 기간중 1학년 교양강좌 수강신청 불가 수강신청 수정 및 정정> 2024.3.4.(월)10:00 ~ 3.8.(금)17:00 - 재학생(전공심화포함), 및 복학생   수강 정정기간 ▲ (잔여석 한함) ▲ (잔여석 한함) * 학생본인이 직접입력 * 이미 진행된 수강 정정은 결석처리 원칙   □ 2024학년도 1학기 교양 개설 과목 구분 이수구분, 과목명 안내표 이수구분 과 목 명 교양선택 문제해결과개선, 글로벌한국어1, 안양학 교양선택일반 행복한삶의지혜, 심리와감성지능, 생할스포츠(축구,농구,골프,필라테스), 여행과레저, 생활속의예술(영화,음악,미술, 사진), 환경과생활건강, 한국현대사, 영상으로읽는문화사, 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 자기이해와자존감, 생활법률 교양선택창인 체험적인성개발, 더불어사는사회, 직업인의인성, 시민사회와공동체, 심리와감성지능, 체험적인성개발1, 더불어사는사회1, 직업인의인성1 교양선택중점 대인관계와 팀워크, 진로설계와자기계발, 미래변화와직업세계, 현대사회의문해력, AI와사회변화, AI와코딩, 기업가정신과창업, 대인관계와 팀워크1, 진로설계와자기계발1, 미래변화와직업세계1, 현대사회의문해력1,    □ 타수강 신청 방법 [2024.2.28.(수)10:00부터~ 마감시까지/학생 본인이 직접 입력]   [ 방법1 ] 교양 강의시간표에서 해당과목, 강의시간, 담당교수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시스템에서 해당과목의 ‘학과(또는 전공)-학년-반’으로 변경 후 신청 ☞ 신청 후 24시간 이내 타수강 승인여부 확인   [ 방법2 ]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이수구분(교양선택, 교양선택일반 등)을 변경 후 해당 과목을 신청     *** 개강(수업 진행)이후 수강신청이나 변경한 경우, 해당 교과목(수업)에 대한 출석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교양과목 수강신청은 동일과목, 동일그룹별(A~Z)중 1개의 강좌씩만 선택 가능합니다.(수강신청 화면 참조) ( 예시 ; 1-Ⅲ군-A, 1-Ⅲ군-B, 1-Ⅲ군-C ....... 동일과목 중 1강좌 선택) - 교양ㆍ직업교육센터 - 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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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리스트
[입찰] 대림대학교 홍지관 편의점 임차인 선정 사업(종료) 입 찰 공 고     1. 입찰명 : 대림대학교 홍지관 1층 편의점 운영업체 선정     2. 입찰 개요 및 주요 조건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안내표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구조 전용면적(㎡) 2023-59 경기도 안양시 임곡로 29 대림대학교 홍지관(1층) 편의점 철근콘크리트 30.0   가.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 5년 (2024.3.1. ~ 2029.2.28.)   나. 계약형태 : 직영 또는 점주 방식으로 운영   다. 운영조건   (1) 운영형태 : 2022년 연간 매출실적이 5천억원 이상인 프랜차이즈 업체와 계약, 운영하여야 함   (2) 운영시간   (가) 학기 주중 : 08:00 ~ 21:00, 방학 중 : 10:00 ~ 15:00   (나) 영업시간은 추후 상호 협의하여 조정 가능 ※ 학교측의 특별영업 요구(예. 면접, 축제 등 학교행사에 따른 주말 영업 등)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함.   (3) 판매품목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조허가를 득하고,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에 적합하고 대중적으로 인지도와 지명도가 높은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                   (단, 주류 및 총장이 금지하는 품목은 판매할 수 없음)   (4) 판매단가 : 소비자가격 이하로 판매하되 학교 측과 협의하여 결정함.   (5) 편의점 운영에 필요한 법정 신고, 교육, 검사, 보건위생 등 관리에 필요한 모든 승인, 신고,       허가 및 영업보증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은 위탁 운영업체에서 이행   (6) 시설투자 및 영업을 위한 관련공사, 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관리비(전기료,     수도광열비, 방범비 등 공과금)는 임차인이 부담함.     (사업자 선정후 인테리어 도면 및 시설투자 내역서 제출)   (7) 추후 투자비 및 운영손실에 따른 이의사항(보상 등) 제기하지 않음.   (8) 학교가 영업현황에 대한 정보제공 요구시 이에 응하여야 함.   (9) 기타 : 학생/교직원들에게 친절한 판매행위를 하고 불만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하며,             운영에 관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 책임 있는 운영을 해야 하고             학교 측에 즉시 보고하여야 함     3. 입찰일시 및 장소 구분, 일시, 장소 ,비고 안내표 구분 일시 장소 비고 홈페이지 공고 2023.12.18.(월) ~ 2023.12.25.(월)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현장설명회 별도 진행 없음   입찰전 개별적으로 임대목적물 확인 입찰등록 마감 2023.12.26.(화) 09:30 ~ 10:30 대림대학교 홍지관 2층 비지니스실 방문접수만 가능 개찰 2023.12.26.(화) 11:00 대림대학교 홍지관 2층 비지니스실 입찰등록 시 사용한 대표자인감(사용인감), 신분증(당일 입찰 참가자)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개인/법인   나. 공고일 현재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하며 현재 부도, 파산 및 금융 신용부실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지장이 없는 개인/법인   다.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불허함.   라. 입찰공고일 현재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개인/법인     5. 입찰방식 / 방법 : 직찰, 제한 경쟁입찰 (예정가격 이상 중 최고가 낙찰제)   - 예정가격 : 6,000,000원(육백만원, 부가세 별도, 12개월)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60개월)으로 1년 계약 금액과 동일 조건으로 5년 계약 진행함. (단, 물가상승률을 감안하여 계약기간 시작일로부터 2년후 매년 상호 협의하여 임대사용료 조정)     6.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상 입찰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나. 최고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최고가격입찰자를 대상으로 입찰현장에서 추가 입찰을 실시하여 최초 제시한 금액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나올 때까지 입찰을 실시하며 최종 최고입찰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초 우선협상대상자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차 순위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20일 이내에 편의점 2022년 연간 매출실적이 5천억원 이상인 업체와     계약, 운영함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취소합니다.   ※ 입찰 결과는 입찰 당일 현장에서 발표함     7.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시 본 대학 시설안전구매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우선협상대상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거 우선협상대상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 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 처분을 받게 됨     8. 입찰의 연기 및 취소 본교의 긴급 사항 발생으로 입찰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는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함.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④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방법   가. 우선협상대상자는 선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 후 20일 이내에 낙찰금액을 일시금으로 선납하여야 합니다. 납부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은 무효가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나. 우선협상대상자는 낙찰금액 외에 낙찰금액의 10%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사양 및 규격서 내용, 계약일반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입찰등록시 불비한 입찰등록 구비서류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후 7일이내 추가 보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13. 입찰등록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라.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개인사업자 경우 대표자 인감)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마. 대표자 위임장 1부(대리 등록시) 바. 점포운영실적증명서(발주기관 확인 필 또는 증명 관련 서류)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실적증명 서에는 운영관련 주요내용이 반드시 기재 된 것 에 한함) 사.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1부. 아.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1부. 자.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100이상) 1부. 차. 가격입찰서(붙임양식, 밀봉하여 제출)   ※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보증기간 만료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 밀봉하여 제출하는 봉투에는 입찰명과 입찰자를 필히 기재 및 간인하여 제출할 것.     14.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바람(☎467-4734 http://www.daelim.ac.kr).  붙임 1. 입찰공고 1부.     2. 제안요청서 1부.     3. 위치도면 1부.끝.     2023. 12. 18.         대림대학교 총장   2023.12.18
[입찰] 대림대학교 생활관 편의점 임차인 선정 사업(종료)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가. 건명 : 대림대학교 생활관 편의점 임차인 선정 사업 나. 입찰 내역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현황, 비고 순으로 이루어진 입찰내역 표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구조 전용면적(㎡) 제2022-120 경기도 안양시 임곡로 29 대림대학교 생활관(1층) 학생회관 편의점 철근콘크리트 66.0   다. 계약 기간 : 계약일로부터 5년(2023.03.02.~2028.02.28.) 라. 운영 조건 1) 판매가능 품목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조허가를 득하고,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에 적합하고 대중적으로  인지도와 지명도가 높은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 2) 판매 금지 품목 : 주류 및 총장이 금지하는 품목 3) 판매단가 : 소비자가격 이하로 판매하되 학교 측과 협의하여 결정 4) 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관리비 전액은 임차인이 부담하여야 함 5) 기타 : 학생들에게 친절한 판매 행위를 하고 불만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하며, 운영에 관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 책임 있는 운영을 해야 하고 학교 측에 즉시 보고하여야 함.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나.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에 입찰참가 등록을 필하고 본 대학 입찰참가 자격조건(운영조건 등)에 부합되는 업체   3.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상 중 최고가 낙찰제)   4. 입찰방식: 직찰   5. 예정가격 : 8,000,0000원(팔백만원, 부가세 별도, 12개월)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60개월)으로 1년 계약 금액과 동일 조건으로 5년 계약 진행함   6. 입찰일정 가. 홈페이지 공고 : 2023. 02. 20..(월) ~ 2023. 02. 27.(월) 나. 현장 설명회는 없음. 입찰전 개별적으로 임대목적물 확인 다. 입찰 등록 마감 (방문 접수만 가능) 1) 일시 : 2023. 02. 28.(화) 10:00 ~ 11:00까지 2) 장소 : 대림대학교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 라. 개찰 일시 및 장소(가격개찰 시 참관은 선택사항) 1) 일시 : 2023. 02. 28.(수) 11:30 2) 장소 : 대림대학교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 3) 필요물품 : 입찰등록 시 사용한 대표자인감(사용인감), 신분증(당일 입찰 참가자) ※ 입찰장소와 개찰장소는 학교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임대계약조건 가. [붙임1] 학생회관 편의점 임대차 계약서, 참고 바람 나. 기타 사항은 대림대학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 031-467-4752   8.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시 본 대학 시설안전구매에 제출하여야 합니 다. 나. 낙찰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거 낙찰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 처분을 받게 됨   9.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상 입찰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최고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최고가격입찰자를 대상으로 입찰현장에서 추가 입찰을 실시하여 최초 제시한 금액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나올 때까지 입찰을 실시하며 최종 최고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초 낙찰자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차 순위자를 낙찰된 것으로 합니다. ※ 입찰 결과는 입찰 당일 현장에서 발표함   10. 입찰의 연기 및 취소 본교의 긴급 사항 발생으로 입찰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는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함.   11.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④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방법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 후 20일 이내에 낙찰금액을 일시금으로 선납하여야 합니다.  납부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은 무효가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금액 외에 낙찰금액의 10%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4. 유의사항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사양 및 규격서 내용, 계약일반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 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5. 입찰등록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다.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개인사업자 경우 대표자 인감)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 등본) 마. 대표자 위임장 1부(대리 등록시) 바. 점포운영실적증명서(발주기관 확인 필 또는 증명   관련 서류)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실적증명   서에는 운영관련 주요내용이 반드시 기재 된 것   에 한함) 사..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1부. 아.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1부자 자. 가격입찰서(붙임양식, 밀봉하여 제출) 차.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100이상) 1 부.   * 증권 보증기간 만료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 밀봉하여 제출하는 봉투에는 입찰명과 입찰자를 필히 기재 및 간인하여 제출 함.   16.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바람(☎467-4752 http://www.daelim.ac.kr). 끝.           2023. 02. 20.         대 림 대 학 교 총 장 2023.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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